[뷰티한국 김수진 기자] 2014년 2월, 미국의 헤어 스타일리스트와 소비자로부터 제품 효과를 증명받은 씨닝헤어(Thinning Hair) 케어 전문 브랜드 니옥신이 한국에 론칭된다.
니옥신은 12년간 헤어 스타일리스트가 선택한 씨닝헤어 부분 1위 제품으로, 미국의 헤어업계를 선도하는 씨닝헤어 전문브랜드이다.
씨닝헤어란 청결하지 않은 두피 환경 + 모발 수의 감소 + 모발 가늘어짐을 뜻한다. 즉 모발이 자라나는 두피 건강이 악화되어 모발이 가늘어지고 모발 수가 감소됨을 말한다.
특히 씨닝헤어는 단지 흔히 말하는 '모발 수의 감소(탈모)'로만 정의되는 것이 아니다. 이는 본인도 거의 못 알아차릴 정도의 약한 증상에서부터 심각한 상태에 이르기까지 넓은 범위로 이루어진다. 따라서 개인은 씨닝헤어의 단계 중 어디에 속하느냐에 따라 여러 가지 복합적인 감정을 경험하게 된다.
기존 헤어시장에는 '모발 수의 감소'를 목표로 하는 매우 다양한 헤어 케어 제품이 있지만, 모발이나 두피 타입에 대한 분류가 다양하지 않다. 또 병원에서 처방 받는 제품은 보다 장기적 효과를 제공하나 다수의 부작용이 있을 수 있다.
씨닝헤어 전문 살롱의 선두주자인 니옥신은 22년 동안의 연구 끝에 씨닝헤어를 케어하는데 도움을 주는 니옥신 시스템을 개발했다.
모발의 외양과 조건을 결정짓는 것은 첫째 두피와 헤어 환경, 둘째, 헤어의 성장 주기, 셋째, 시간에 따른 헤어 구조의 변화다. 이 3가지 요인은 씨닝헤어에도 큰 영향을 끼칠 수 있다.
니옥신은 이 요인들을 고려하여 씨닝헤어에 대한 과학적인 해답을 만들었다. 즉, 피지와 잔류물을 제거하기 위하여 모발과 두피를 씻어주고, 손상에 의한 모발 수 감소를 완화하기 위하여 컨디셔닝과 트리트먼트를 하고 모발 한 올 한 올을 두껍게 만드는 것이다.
또한 헤어의 주요 3가지 생물학적 요인을 각 개인에 맞추어 다른 방식으로 조합한 6가지의 선택적 타입과 추가적인 제품을 만들어냈다. 각 시스템은 모발이 얇음, 중간, 굵음에 따라 분류되어 있고, 화학 시술을 했는지 혹은 자연 모발인지에 따라 분류를 나누었다. 이 3-파트 시스템(클렌저, 스켈프 리바이탈라이저, 스켈프 트리트먼트)과 살롱 전문가용 제품 역시 니옥신이 피부 관리 기법을 헤어에 적용하여 개발한 방법에 기반하고 있으며, 숱이 많고 완전한 헤어를 제공하기 위한 맞춤 기술과 고객 맞춤 성분으로 구성되어 있다.
실제 임상결과에서도 70%의 사용자들이 단 4주 사용 후 헤어가 더 두껍고 숱이 많아져 보이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한편 니옥신은 숱이 적어 보이는 헤어를 개선하기 위하여 피부 관리법에 기초한 해결책을 제공하는 선두주자이다. 1987년에 에바 그래험이 창립한 본 회사는 전세계에 걸친 전문적인 살롱 산업을 통하여 소비자들에게 교육과 제품들을 제공하는 데에 주력하여 왔다. 니옥신® 시스템 컬렉션은 전국의 유명 살롱에서 구매할 수 있다.
김수진 기자 sjkimcap@beautyhankook.com
김수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