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능성 앰플, 팩을 두피에?" 두피전문제품, 뷰티아이템으로 '주목'




[enews24 이인경 기자]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 따르면 2008년 16만 8000명이던 탈모 진료인원은 2011년 19만 4700명으로 증가했다.
진료를 받은 환자 수 외에도 홈케어, 스파를 이용하며 탈모관리를 하는 잠재적인 인구를 포함하면 탈모인구는 1000만명에 달한다. 이처럼 탈모인구가 증가하고 두피관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최근에는 두피앰플, 에센스, 팩, 샴푸 등 두피건강을 위한 두피전문제품이 인기를 끌고 있다.



# 두피전문제품, 문제성 두피의 빠른 진정~
'웰킨 두피/탈모센터' 부설연구소에서 론칭한 솔랩(Solep)타임리스 앰플은 KFDA 한국식품의약품안정청에서 2중 기능성을 획득받았으며 이는 두피 제품으로는 이례적이다. 과민/손상, 재생/영양, 지성/보습 3종류로 출시되었으며 노벨 의학상 수상의 율레스 호프먼 박사가 연구개발한 AT-@성분 함유의 항염증, 상처치유등의 기능으로 문제성 두피에 빠르게 작용하여 탄탄한 두피를 만들어 준다.
같은 라인의 솔랩(Solep) 샴푸는 5가지 유해성분을 최소화한 제품으로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실리콘프리 샴푸다. 두피팩은 비듬, 지루성, 염증 등 문제성 두피의 영양공급뿐 아니라 모발 트리트먼트 기능의 1석 2조 제품으로 린스 단계에서 대체하여 사용해 집에서도 모발과 두피관리를 손쉽게 할 수 있다.
"땅이 건강해야 풍성한 잎이 자라나듯 두피가 건강해야 건강한 모발이 자랄 수 있기 때문에 문제성 두피의 빠른 진정과 탈모 관리를 위해서는 기능성 두피전문 제품을 사용할 필요가 있다"는 것이 '웰킨 두피/탈모센터' 관계자들의 설명이다.
이외에도 르네휘테르, 아베다, 오가닉스 등 유명 화장품 브랜드에서도 앞 다투어 두피전문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르네휘테르에서는 최근 '두피안티에이징'을 슬로건으로 내세우고 토뉘시아 리덴시파잉세럼을 출시했으며, 샴푸와 컨디셔너, 리바이탈라이저로 3가지 스텝으로 구성된 아베다의 인바티 3-스텝은 출시 후 매니아층을 형성하며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또한 뷰티 전문가인 뷰티 스페셜리스트들도 두피 전문제품의 사용을 권장한다.
이인경 기자 judysmall@enews24.net